Loading
2015. 9. 30. 18:27

숙면을 취하는 방법 뭐가 있을까?

잠을 자는 것 만큼, 혹은 잠을 자는 것 보다 더욱 중요한 것이 바로 숙면을 취하는 것인데요. 모 광고에서 처럼 '얼마나 자는 것이 아닌, 얼만큼 푹 잣느냐' 가 더욱 중요하다는 점.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듯 합니다. 저 또한, 최근 숙면을 취하지 못해 많이 피로한 상태인데요. 오늘은 숙면을 취하는 방법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숙면을 취하는 방법 어떤 것이 있을까요?


성인의 하루 적정 수면시간은 7~8시간 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2가지 부류를 예로 들자면, '하루 5시간을 자도 하나도 피곤하지 않는 사람'과 '하루 10시간을 자도 하루종일 피곤한 사람' 을 들 수 있는데요.



물론 체질적인 문제도 있겠지만, 아마 전자의 경우 짧은 시간이지만 그 시간 동안 숙면을 취하기 때문에 피곤하지 않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답니다. 그만큼 숙면은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아래 소개해 드리는 숙면을 취하는 방법 이 조금이나마 숙면에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1. 매일 기상 시간을 동일하게!

우리는 어릴 적 부터, 규칙적인 생활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 받아 왔는데요. 숙면에도 매일 같은 시간 자는 것과 일어나는 습관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혹여, 전날 늦게 잠이 들었더라도 늦잠 만큼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2. 잠들기 전, 스마트 폰 안녕~

청색광이라는 말, 요즘 많이 들어 보실 텐데요. 모니터나 스크린을 통해 방출되는 청생광의 경우, 몸의 생체 리듬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라면 자기 전, 최소 1시간 전에는 이러한 전자기기들을 피해 주는 것이 좋겠죠?



3. 오후 2시 이후라면, 카페인 섭취를 하지 말자!

커피의 카페인이 수면에 방해가 된다는 점. 모두 알고 계실 텐데요. 커피 한잔을 마신 후 카페인의 반 가량이 6시간이 지나서도 우리 몸에 남아 있다고 합니다. 숙면에 좋지 않은 점. 언급하지 않아도 모두 아시겠죠? 또한, 콜라나 에너지 음료, 차 등에도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 점. 잊으시면 안되겠죠?



4. 술? 웬만하면 피해 보자~

간혹, 주변에서 술을 마시면 잠이 잘 든다고 얘기하는 사람을 볼 수 있는데요. 물론, 잠이 드는데는 알코올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깊은 잠을 자지는 못한다고 하는데요. 이럴 경우, 다음 날 피로는 당연한 결과겠죠?



5. 알람 시계는 보이지 않는 곳으로..

숙면을 취하는 방법 마지막은 바로, 시계를 보이지 않는 곳으로 옮기는 것인데요. 시계가 보이는 곳에 있으면, 기상을 해야 한다는 사실에 긴장을 하게 되어 잠에 쉽게 들지 못하고, 깊은 잠을 자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잠들기 전, 시계 바늘은 보는 일. 피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숙면에 잘 취하지 못한다면, 개인에 따라 여러 이유를 생각 할 수가 있을텐데요.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신다면 좋겠네요. 만약, 불면증이 심한 경우라면 반드시 전문가의 상담을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그만큼 잠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 랍니다. 숙면을 취하는 방법 포스팅, 여기까지 마무리 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