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1. 21. 14:41

여행자보험 가입방법 확인

급증한 해외 여행자 수 만큼이나, 여행자보험에 대한 수요 역시 늘어 났습니다. 더불어, 이제는 여행자들의 안전을 위해, 이러한 보험이 필수로 여겨지는 듯 한데요. 시중의 다양한 보험사에서 취급 중인 만큼 여행자보험 가입방법 역시 다양해 졌답니다.



사실, 국내의 실비보험이 해외에서의 사고에 대한 보장은 보상이 되지 않는데요. 그렇기에 여행자보험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것이겠죠? 국내에서도 마찬가지겠지만, 해외에서는 언제 어떤 일이 벌어질지 더욱 예상 할 수 없으니까요. 



아무래도, 언어와 문화에 차이가 있기에 더욱 그러할텐데요. 이러한 불안감과 사고나 질병, 도난, 배상책임 등의 손해를 보상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해외 출국 전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시는 분이 더욱 많으신 듯 합니다.



 여행자보험? 언제? 어떻게 가입하면 되나요?


앞서 언급했듯이, 여행자보험 가입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그 중  대표적인 방법이 바로 인터넷을 통해 가입을 하는 것인데요. 가입을 원하는 보험사 홈페이지를 통하면, 즉시 보험료 산출 및 보장내용 조회와 가입이 가능 하답니다.



예전, 여행자보험 관련 포스팅을 한 내용인데요. ▲ 위 포스팅들을 예시로 들어, 여행자보험 가입방법에 대해 살펴보신다면 더욱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참고로, 공항에서 급하게 여행자보험 가입을 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요. 출국 전 공항에서 편리하게 가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통상적으로 인터넷 가입 혹은 지점 방문 가입에 비해 보험료가 높게 책정되는 경우가 있으니, 개인적으로 그리 추천하지 않는 방법 입니다. 어차피 가입을 하실 것이라면, 미리미리 준비를 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여행자보험 가입방법에 대해 확인을 하셨다면, 가입 시기에 대한 궁금증을 표시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통상적으로 출국 1주 혹은 2~3일전까지 완료를 해주신다면, 일정에 무리가 없으실 듯 합니다. 어차피, 여행기간 설정을 통해 보험료가 책정되는거라, 가입시기에 따라 보험료에 차이가 있지는 않답니다.



▲ 위 표를 참고하신다면 눈치 채셨겠지만, 해마다 해외 사건사고 빈도수가 높아져 가는데요. 늘어난 해외여행자수가 원인이 될 수도 있겠지만, 사고라는 것이 미리 대비하기가 쉽지 않은 만큼 안전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여행자보험 가입을 하는 것이 좋겠죠? 이상, 여행자보험 가입방법 포스팅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