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1. 6. 18:35

배즙의 효능 다양합니다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음식 어떤 것이 있을까요? 그런 음식이 어디있느냐, 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물론 계실 것이고, 그런 음식이야 널리고 널려 있지 않느냐? 라고 반문 하시는 분도 계실 듯 한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그런 음식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배즙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배즙의 맛이야 두말할 것도 없고, 과연 어떤 효능이 배즙에 숨겨져 있는지, 배즙의 효능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변비해소에 훌륭하다

변비로 인한 답답함, 직접 겪어보지 못했다면 공감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그 고통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 인데요. 배즙의 풍부한 섬유질이 변비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이는, 장에서 소화되지 않는 섬유질이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 인데요. 변비로 말 못한 고통을 앓고 계시다면, 매일 아침 배즙을 섭취해 주세요. 도움이 되실 겁니다.



2.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준다

배즙을 섭취함으로 인해, 건강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효과까지 보실 수가 있는데요. 이는, 배즙의 풍부한 수분율이 피부 수분공급에 도움을 주기 때문 입니다. 이로 인해, 피부트러블 개선 효과 또한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3. 천식 개선에 효과적

배즙의 효능으로 자주 언급 되는 것이 바로, 기관지에 좋다는 점인데요. 이러한 점이 천식 완화 및 개선에도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특히나, 기관지 및 가래에 효과적인 도라지와 함께 즙을 내어 마신다면,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4. 소화기능에 이롭다

평소 소화기능이 좋지 않아, 속이 더부룩하다거나 답답함을 느끼신다면 배즙의 효능 도움이 되실 겁니다. 배즙은 소화촉진 및 소화불량 개선에 효과를 보이는데요. 과식으로 인한 체증이나 소화불량을 자주 겪으신다면, 꾸준한 배즙 섭취로 인한 소화력 개선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5. 감기 항상 조심하셔야죠?

주로 계절이 바뀌어,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클때 자주 발병하게 되는 것이 바로 감기 인데요. 체력 증진과 기침을 멎게하며, 가래를 없애는데 도움을 주는 배즙은 이러한,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 입니다. 꾸준한 배즙 섭취로, 감기 미연에 예방 하세요!



6. 뇌건강 배즙으로 챙기세요

조금 의외로 꼽히는 배즙의 효능이 바로 뇌건강 증진 효과 인데요. 배즙에는 두뇌활동을 돕고, 노년기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는 붕소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청소년기나 아동의 학습 능력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뇌건강 배즙으로 충분히 챙길 수 있겠죠?



7. 이뇨작용 개선, 배즙으로 해결하세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배즙의 효능 바로 이뇨작용 개선 효과 입니다. 배즙의 수분함유량은 80~85%에 달할만큼, 타 과일에 비해 높은 편인데요. 이로 인해, 몸의 독소 제거와 더불어 이뇨작용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