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1. 7. 22:51

당뇨에 좋은 과일 뭐가 있을까?

요즘은 정말 눈에 띄게 당뇨환자가 많아졌습니다. 또한, 당뇨 환자 중 60% 가량이 자신이 당뇨라는 사실을 모른다고 하니, 심각한 수준이라 볼 수 있는데요. 특히나 연세가 지극하신 중장년층에 많이 나타나며, 각종 합병증을 유발하기에 더욱 주의가 필요한 당뇨. 오늘은 당뇨에 좋은 과일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흔히, 주변에서 당뇨를 앓고 계신 경우 혈당 조절을 이유로 과일을 피하시는 것을 종종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과일에는 당분 이외에도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 등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에, 당분이 적은 과일을 골라 섭취해 주시는 것이 더욱 이로운데요. 당뇨에 좋은 과일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1. 토마토

토마토는 각종 비타민과 풍부한 미네랄로 인해, 혈압 조절 및 해독작용과 살균작용에 뛰어난 효능을 보입니다. 또한, 암 예방과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러한 과일이라면, 일부러라도 찾아서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겠죠? 큰 토마토 기준, 1일 1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2. 배

수분함유량이 높으며, 노폐물 배출 및 나트륨 배출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배는 당뇨에 좋을 과일로도 손색이 없는데요. 각종 성인병 및 고혈압, 소화불량과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는 배는, 아쉽게도 1일 1/4 정도가 적정 섭취량이라고 합니다.



3. 사과

요즘과 같은 날씨에 사과를 즐겨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 듯 한데요. 각종 식이섬유가 풍부한 사과는 당뇨뿐만 아니라, 장운동을 도와 변비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뿐만 아니라, 혈압 조절 및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하루 1/3 정도의 양이 적당하다고 하니, 조금 아쉽네요.



4. 수박

배와 마찬가지로 수분함유량이 높은 수박은 당뇨에 좋은 과일 중 하나 인데요. 이뇨작용을 촉진시키며, 붓기 제거 및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항산화작용 및 심장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하루 한쪽 정도의 양이 적정 수준이라고 합니다.



5. 오렌지

면역력 향상과 더불어,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인 오렌지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평소 즐겨 찾는 과일 중 하나 인데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줌은 물론,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 및 당뇨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하루 오렌지 반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6. 딸기

피부미용과 노화 방지에 효능이 있다 널리 알려진 딸기는 당뇨에 좋은 과일 중 하나로 꼽힐 정도로, 당뇨에도 이로운 과일 입니다. 딸기의 풍부한 비타민은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고 하며, 하루 10개 정도의 양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7. 마늘과 양파

마늘과 양파는 당뇨에 좋은 과일 이라기 보단, 음식 쪽에 가까울 듯 한데요. 그래도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당뇨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 답니다. 마늘과 양파 모두,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기에 당뇨병 환자에게 꼭 필요한 음식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고혈압 및 동맥경화, 성인병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마늘과 양파. 꾸준히 섭취해 주셔야 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