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2. 25. 18:51

신용회복위원회 신용등급조회 방법 안내

금융거래에 있어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사항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신용등급 입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용등급 관리에 있어 주의를 기울이시는데요. 혹여, 본인의 신용등급에 대해 정확히 숙지하고 계시지 못하시다면 신용회복위원회 신용등급조회를 통해, 이에 대해 알고 계시는 편이 좋습니다.



통상적으로 신용등급의 경우, 올크레딧에서 책정되는 KCB등급과 나이스지키미에서 책정되는 나이스등급이 기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이 2가지 등급을 기준으로 대출 여부 책정, 대출 금리 및 한도 등이 책정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이 2가지 모두를 관리해 주셔야만 하는데요.



신용회복위원회 신용등급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이 2가지 모두에 대한 등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등급의 상세한 정보가 아닌 신용등급과 점수만 확인이 가능하니, 세부적인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올크레딧이나 나이스지키미를 통해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신용등급 조회? 어렵지 않다!


일반적으로 잦은 신용조회는 신용등급에 있어, 악 영향을 끼친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이는 본인이 직접 신용등급을 확인 하는 것이 아닌, 대출 신청 시 업체에서 확인을 할때에 해당되는 사항 인데요.



올크레딧이나 나이스지키미에서도 1년 총 3회, 즉 4개월 마다 1번씩 무료 신용등급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가급적이면 4개월 마다 한번씩 본인의 신용등급 확인을 통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신용회복위원회 신용등급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화면 좌측 상단의 '사이버지부' 로 이동해 주세요.



다음, 나의신용조회 > 신용등급조회 의 경로로 이동해 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신용등급조회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본인 확인을 위한 이름과 주민번호 입력 및 공인인증서 혹은 휴대폰을 통한 본인 인증이 필요 합니다. 2가지 중 원하는 절차를 선택 해, 본인 인증을 진행해 줍니다.



본인 인증을 완료 하시면, 개인 정보 조회 동의서 페이지로 이동이 되실 겁니다. 해당 내용을 확인 후, 동의를 눌러 계속 진행을 해주도록 할게요.



화면 우측 상단의 '조회'를 눌러 신용회복위원회 신용등급조회를 계속 진행해 주세요. 경고창이 뜨더라도, 단순 조회의 경우 신용등급에 전혀 영향이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조회' 버튼을 눌러 주시면 최종적으로, NICE 및  KCB을 통해 책정된 본인의 신용등급과 신용평점을 확인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간단한 절차를 통해 확인이 가능한 신용회복위원회 신용등급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확인된 신용등급이 좋지 않은 경우,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반드시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니 이 점 꼭 유의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