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3. 9. 00:20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따로 있다?!

아마 평소 음주를 즐기신다면, 본인만의 숙취해소 방법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만약, 본인만의 숙취해소 방법이 없거나, 이런 저런 방법에도 숙취가 좀처럼 풀리지 않으시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참고 해 보세요.



저 역시, 술 자리를 좋아하는 편이라 일주일 평균 2~3회 가량 술을 마시곤 하는데요. 요즘 운동을 게을리 한 탓인지, 술은 마신 다음날이면 몸이 왜 이렇게 무겁게만 느껴지는 건지..예전 같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특별히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은 없는 것인지 알아봤는데요. 생각보다 다양한 음식이 숙취에 효과가 있더군요. 



1. 샐러리

첫번째는 샐러리 입니다. 샐러리는 피로회복과 숙취로 인한 두통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샐러리의 비타민 A와 B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샐러리의 줄기 부분은 간 기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추가로 스트레스의 저항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2. 콩나물

가장 대표적인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바로 콩나물이죠? 조효소라는 성분이 알코올을 분해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콩나물에는 이러한 조효소 성분의 생성을 도와주는 아스파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속취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3. 식초

소주를 마실 때, 식초의 한 종류인 홍초를 섞어 마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마셔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냥 술을 마실때와는 달리 식초가 알코올을 희석해주기 때문에 확연한 숙취 차이를 느끼실 수 있는데요. 물과 1:5정도의 비율로 희석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네요.



4. 북어

역시나 콩나물과 더불어,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으로 널리 알려진 북어 입니다. 실제로 북어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아미노산이 알코올의 독소를 제거해주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술을 마신 다음 날이면, 따끈한 북어국.. 생각만으로도 속이 풀리는 것 같지 않나요?



5. 감

숙취현상이 생기는 이유는 체내의 알코올 성분이 미처 분해되지 못해, 아세트알데히드와 같은 독성 성분들이 체내에 남아 있기 때문인데요. 감에는 이러한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의 분해를 도와주는 비타민 C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감은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춰주고 체내의 알코올을 배출 시키는데도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데요. 마땅한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찾지 못하셨다면, 음주 후 다음날 감을 섭취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6. 구기자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은 구기자 입니다. 구기자는 흔히 차로 끓여 복용 하는데요. 간을 보호함은 물론, 단백질과 칼슘, 철분,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구기자는 숙취해소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정보 >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몇가지  (0) 2017.02.13
개다래효능 알아봅시다  (0) 2016.02.17
민들레효능 7가지 안내  (0) 2016.01.28
당뇨에 좋은 과일 뭐가 있을까?  (0) 2016.01.07
배즙의 효능 다양합니다  (0) 2016.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