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8. 12. 16:03

군번조회 간단한 방법

아마 군번조회 로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분은 군필자가 대부분이실 텐데요. 제대했다고 절대 끝이 아님을 알고 계실 겁니다. 군 제대 후에도 동원 및 예비군 훈련이 남아있죠^^ 이러한 훈련 참가시 필요한 것이 바로 군번 인데요. 제대 후 군번을 외우고 계신 분은 많지 않겠죠?



하지만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인터넷을 통하면 간단하게 군번조회 가 가능하답니다. 현역 생활때 다들 군번 줄 받아보셨을 텐데요. 이 군번 줄 팬던트 안에 표시되어 있는 것이 바로 군번이죠? 군번의 사전적 의미는 각각의 군인에게 제공되는 고유의 번호라고 나오는데요. 이 고유의 번호를 통해 신원 파악 및 기타 세부적인 사항 파악이 가능할만큼 군번은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럼 군번조회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까요? 참고로 군번조회 도 다양한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병무청 사이트를 이용해 군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검색 사이트를 통해 병무청 사이트를 접속해 줍니다. 참고로 군번조회 시 공인인증서는 필수로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

※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공공아이핀이나 휴대전화 본인인증으로도 인증이 가능합니다.



위 그림과 같이 병무청 사이트를 접속하시면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우측 네모 박스안의 동원, 예비군 메뉴를 주목해 주세요.



위 그림을 참조하시어 동원, 예비군 탭 우측 상단의 더보기 클릭 후 하위 메뉴가 펼쳐지면 군전역일자/군번조회 메뉴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공인인증서 로그인 이라는 창이 뜨시나요? 

이 창에서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 위에서도 언급 했듯이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면 아이핀이나 휴대전화 본인인증으로도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뜨신다면 조회가 가능한 것이고, 만약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병무민원 상담소를 통해 군번확인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군번조회 가 손쉽게 가능하니 군번 잊어버리신분도 너무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이상 포스팅 마무리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