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8. 13. 04:21

부항 효과 알아봐요

흔히 한의원에서 치료와 건강을 목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방법으로 부항과 침, 뜸 등을 들수 있는데요. 오늘은 침술 만큼이나 많이 사용되며, 인류가 개발해 낸 가장 오래되고 전통적인 치료방법인 부항 효과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서양에 관계없이 예로부터 지금의 부항과 비슷한 방법을 이용해 사람을 치료했다는 기록이 많이 발견된다고 하는데요. 지금의 아프리카 원주민 조차 짐승의 뿔 등을 이용해 부항과 비슷한 방법으로 사람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부항 효과 를 알아보기 앞서 부항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볼텐데요. 먼저 부항치료란 피부 경혈에 음압자극을 주어 어혈과 독소를 제거해주는 방법입니다. 쉽게 말해, 피부호흡을 통해 혈액을 정화시켜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는 방법의 하나인데요.



부항은 크게 3가지 종류로 나눌수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건부항과 습부항, 사혈부항으로 나뉘어 지는데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부황이 바로 사혈부항이라고 합니다. 사혈부항은 바늘로 상처를 낸 뒤, 그 자리에 독소와 어혈을 제거해 주기 위해 부항을 뜨는 방법인데요. 자주 뜨게 될 경우 빈혈의 위험도 있다고 하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부항 효과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부항 치료란 어혈과 독소 등 체내의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치료 방법인데요. 우리몸에서 발생하는 많은 증상에 사용 할 수 있지만, 그 중 타박어혈 제거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위치에 따라 체질 개선 및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원활한 기혈 순환으로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도 하고, 피부의 삼투작용을 높여 약물 흡수가 더 잘 될수 있게 도와주기도 합니다. 또한, 세포 활성화 및 혈관을 확장시켜 임파구와 백혈구 등 각종 항체를 보강시켜 질병에 대한 저항력과 면역력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예전과 달리 외상성 질환만이 아닌, 당뇨병과 고혈압 같은 내과적인 질환에도 쓰이며, 그 사용 범위가 아주 넓어졌다고 하네요. 또한, 한방 다이어트에도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다방면에 널리 쓰이는 부항이지만, 각 종 부작용에도 시달릴수가 있다고 하니 반드시 전문가의 진단을 통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부항 효과 포스팅 마무리 하도록 할게요^^



'정보 >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들빼기 효능 정보  (0) 2015.09.25
잎새버섯의 효능 5가지 정보  (0) 2015.09.14
약과 칼로리 높아요 !  (0) 2015.08.10
수면부족 증상 해결방법  (0) 2015.06.03
유자차 효능 및 칼로리  (0) 2015.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