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9. 26. 15:22

머위효능 항암 나물이라 불리는 이유!

우리 민족이 예전부터, 널리 섭취 해온 나물. 바로 머위 인데요. 머위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유럽에서도 가장 뛰어난 항암식물 중 하나로 인정을 받을 만큼, 항암 효과에 있어 뛰어남을 보입니다. 훌륭한 영양채소라고도 불리는 머위효능 어떤 점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머위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다소 습기가 있는 산록에서 잘 자라며, 한국과 일본 등에서 주로 서식한다고 하는데요. 밭에서 재배하기도 하고, 집 주변이나 울타리 주변에 심기도 하여 우리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식물 입니다.



머위는 약간의 쓴 맛과 특유의 향으로 인해, 토종 허브라고도 불린다고 하는데요. 9~10월이 제철이라고 하니, 지금이 딱 제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린잎과 줄기가 주로 식용으로 이용되며, 껍질은 장아찌로 이용될만큼 버릴 것이 없는 머위 인데요. 항암 효과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항암 나물이라 불리는 머위효능 알아보자!


1. 식중독 예방

요즘과 같이, 일교차가 심할 때에 특히나 음식 조심을 하셔야 하는데요. 식중독이나 장염을 자주 앓는 분이시라면, 머위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머위에는 독소를 해독시키는 작용을 하는 '콜린' 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상한 음식으로 인한 질병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변비 개선

머위에는 풍부한 양의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섬유질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예방 및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머위 뿐만 아니라, 신선한 야채나 과일 등도 변비 개선과 에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변비로 고생중이시라면 꾸준한 섭취로 인해 개선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항암 효과

머위효능 중 가장 대표적이라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항암 효과 인데요. 머위에는 단백질, 섬유질, 지방, 당질 칼슘, 인 등과 비타민 A, C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스위스의 자연요법 의사인 알프레드 포겔 박사는 ' 머위는 독성이 없으면서도 가장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는 식물이다' 라고 극찬을 했을 만큼 그 효과는 널리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4. 소화불량 개선

소화불량으로 인해 고생을 하시는 분을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이는, 복통이나 설사등의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할만큼 좋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머위에는 이러한 소화불량 개선에 도움이 되는 폴레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소화기능을 촉진시켜, 소화불량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나, 머위즙 같은 경우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5. 체질 개선

각종 인스턴트 식품이나 기름진 음식은 이미 우리 식생활의 일부가 되었는데요. 이러한, 좋지 않은 식습관과 불규칙한 생활리듬은 암이나, 당뇨, 고혈압 등의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산성체질로의 변화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머위는 알칼리성의 식물로, 이러한 산성화를 중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체질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머위효능 은 위 소개해 드린 것 이외에도 식욕을 돋구는 효과, 골다공증 예방, 기관지 질환, 다이어트 효과 등이 있다고 하는데요. 영양채소라고 불릴만 하지 않나요? 우리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는 머위. 평소 자주 섭취해 주는것이 좋겠죠?



'정보 >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귀의효능 알아봐요  (0) 2015.11.12
숙면을 취하는 방법 뭐가 있을까?  (0) 2015.09.30
고들빼기 효능 정보  (0) 2015.09.25
잎새버섯의 효능 5가지 정보  (0) 2015.09.14
부항 효과 알아봐요  (0) 2015.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