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2. 16. 18:04

현금영수증 조회 간단하게 해보세요

다음달 10일, 즉 3월 10일이면 연말정산 신고 기간이 만료가 되는데요. 연말정산 만료 기간이 다가옴에 따라 급하게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그리고 너무 늦은 건 아닌지,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3월 10일까지만 신고를 하면 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한다면 간단하게 현금영수증 조회도 가능 한데요. 준비물도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만 준비해 주시면 되니 어려워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또한 연말정산을 위한 소득공제 혜택을 배제하고서라도, 카드거래와는 달리 현금 거래 특성 상 기록이 남지 않기 때문에, 현금 거래 시 현금영수증을 꼭 발급 받으셔서 주기적으로 조회를 하신다면, 소비 패턴을 확인 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거예요.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현금영수증 발급 내역 살펴 보자!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홈택스를 이용한다면, 간편하게 현금영수증 조회 가능 한데요. 혹시 아직까지 홈택스에 대해 모르고 계셨다면, 이번기회에 다양한 세금 관련 업무 처리가 가능한 홈택스에 대해 알아두시는 편이 여러모로 도움이 되실 거예요.



먼저, 검색 사이트를 이용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다음, 홈택스 메인 화면의 '조회/발급' 을 눌러 주도록 할게요. 참고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셔야지만 계속 진행이 가능하니, 사전에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꼭 해 주셔야 됩니다.



조회/발급 페이지에서는 연말정산 및 세금 신고 납부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는데요. 저희는 현금영수증 조회를 위해,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를 클릭해 주도록 할게요.



▲ 위 그림과 같이, 이동된 페이지를 통해 현금영수증 관련 내역을 조회 하실 수가 있는데요. 조회기간 설정을 통해, 일별 및 월별로도 조회가 가능하니 어렵지 않게 이용이 가능하실 거예요.



만약에 조회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다면, '현금영수증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를 통해 카드 및 휴대전화 등록 여부를 꼭 확인해 보시는 것 잊지 마세요! 이처럼,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 전혀 어렵지 않으니 꼭 연말 정산이 아니더라도, 현금 소비 패턴을 체크하셔서 현명한 현금 소비 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