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2. 26. 22:32

온비드공매물건조회 참고하세요

초 저금리 시대로 불리는 요즘, 은행을 통한 예적금만으로는 수익을 창출하기가 쉽지 않다는 점 다들 인지하고 계실 거예요. 그 때문인지 다양한 재태크 방식이 소개되고 있고, 또한 많은 분들이 이에 대해 관심을 가지시는데요. 온비드공매물건조회 혹시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아마, 재태크에 관심이 있으시더라도 공매에 관심이 없으시다면 이에 대해 자세히 알고 계시지 못하실텐데요. 온비드공매물건조회 서비스란,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온비드라는 사이트를 통해, 공매물건을 조회 및 입찰 하는 것을 의미 해요.



온비드에는 전국 공공기관의 공매정보가 통합 되어 등록이 되기에, 이를 통해 주거용 건물이나 상가 운영권, 중고차량, 귀금속 등의 입찰이 손쉽게 가능한데요. 새로운 재태크 방식의 하나로 떠오를 정도로, 주목 받고 있는 서비스 중 하나 입니다.



온비드 공매? 간단하게 가능하다!


참고로 경매와 공매에 대해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경매와 공매는 공개 경쟁 입찰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반면, 입찰 방식과 주체에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즉, 경매는 법원을 통해서만 입찰이 가능하지만, 공매는 인터넷으로도 입찰이 가능하며, 경매는 법원이 주체가 되지만, 공매는 자산관리공사가 주체가 된답니다. 경매와 공매 차이점, 이제 아시겠죠? 그럼, 본격적으로 온비드공매물건조회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온비드공매물건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온비드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셔야 합니다. 검색 사이트를 통해, '온비드'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다음, 홈페이지 상단의 카테고리를 통해, 이용기관물건 > 입찰공고 의 경로로 이동해 줍니다.



이제 이동된 페이지를 통해, 본격적인 온비드공매물건조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데요. 처분방식을 선택하거나, 부동산 및 자동차 등의 용도 설정, 기관명을 직접 검색하는 등의 조건 선택을 통해, 상세한 검색이 가능하니 다양한 조건으로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공고를 클릭하시면, 해당 공고에 대한 입찰 및 유찰 내역, 공고문 등의 자세한 내역 확인이 가능하니 관심있는 공고라면, 우선 클릭하여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겠죠?



참고로, 공매물건 입찰을 위해서는 온비드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당장에 입찰을 할 예정이 아니시더라도, 미리 회원가입 후 인증서 등록을 해 놓으시는 편이 편리하겠죠? 요즘 같은 경기, 온비드공매물건조회 서비스 활용으로 조금이나마 재태크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