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08.11 14:49

보장성보험이란 무엇일까요?

나이가 조금씩 들수록 보험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되는 것이 현실인데요. 사실 저도 어릴때만 하더라도 보험의 필요성을 전혀 느끼지 못했지만 지금에서야 조금씩 후회가 들기도 하네요^^ 이런 보험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오늘은 보장성보험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하면 가장 먼저 어떤 것이 떠오르시나요? 자동차 보험? 생명 보험? 종신 보험?

보험은 크게 두가지 종류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바로 저축성 보험과 보장성보험 인데요. 저축성 보험은 이름 그대로 투자나 저축을 위한 보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장성보험은 각종 사고나 질병에 대해 보장을 받기 위해서 가입하는 보험을 얘기합니다. 만약 이러한 사고가 보험자에게 생겼을 경우 약속된 금부금을 제공하는 형태의 보험상품인 것이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보험의 성격에 좀더 가까운 것이 보장성보험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일반적으로 보장성보험이란 적은 보험료로 높은 보험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중도해약이라던가 만기 시 환급금이 납입보험료를 초과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보통 재해보장보험이나 암보험, 의료실비보험 등이 보장성보험 상품군에 속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보장성보험의 경우 상품 구성 내용에 따라 보험금 지급여부가 꼼꼼하게 판결되기 때문에 본인이 가입 되어있는 보험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보장 내용을 파악 하고 있어야 제대로 활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보험의 내용이 복잡하기 때문에 전문가 조차도 제대로 된 판단을 못하는 경우도 더러 있어 서로간의 피해가 생길수도 있기 때문이죠.



보험가입보다 더욱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게 제대로 된 보험의 활용인 것 같습니다. 보장성보험이란 앞서 언급했듯이 각종 사고나 질병에 대해 보장을 받는 보험이기 때문에 자칫 보장을 받지 못하게 된다면 심각한 경제적 손실을 입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보장성보험 가입시 가입자 본인의 꼼꼼한 체크가 필수 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보장성보험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봤는데요. 보험은 어디까지나 보험일 뿐. 너무 의지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댓글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