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08.14 06:14

저축성보험이란 무엇인가?

며칠전 보험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보장성보험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그때도 언급했듯이 보험에는 크게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바로 보장성 보험과 저축성보험 입니다. 오늘은 저축성보험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요즘같이 지속적으로 은행금리가 낮아지는 상황에, 저축의 목적으로 은행을 찾는 분이 현저히 줄어들고 있는 점 모두 아실겁니다.  보다 높고 안정된 수익을 위해 다른 투자로 눈길을 돌리게 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다양한 투자가 존재하지만 그 중의 하나인 저축성보험이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축성보험이란 ?


저축성보험은 이름 그대로 저축 형태의 보험 입니다. 장기간 보험금을 납입하기 때문에 수익면에서 일반 시중 금리보다 훨씬 높은 이율의 수익을 기대할 수가 있는데요. 또한, 비과세 혜택을 더불어 장기적 관점에서는 노후를 준비할 수가 있기 때문에 최근들어, 더욱 곽광받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러한 저축성보험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크게 가입목적에 따라 나뉘어 집니다. 목돈마련을 위한 장기저축 보험과 노후자금 확보를 위한 연금 보험, 그리고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형 변액 보험을 대표적으로 들 수 있겠네요.



이러한 저축성보험은 적어도 10년 이상 유지를 해야 다름 금융상품에 비해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가입에 신중을 기해야 하는데요. 10년 이상 유지하기 않고 해약을 하게 된다면 뜻하지 않는 손해율을 감당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돈의 목적을 분명히 하여 가입 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3~5년 의 짧은 기간 투자 후 자금을 사용할 계획이라면 일반 은행의 적금이나 예금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맞고, 10년 이상의 장기적인 투자 후 자금을 운용할 계획이라면 저축성보험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는 얘기입니다.



저축성보험이란 시중보다 높은 금리 이외에도 중도인출과 비과세 혜택이 있다 !


 - 저축성보험은 보험료 납입기간이 끝나지 않아도 자금이 필요할때 중도인출 기능이 있다.

사람은 누구나 미래를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여건이 된다면 상시로 위급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자금을 확보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저축성보험은 이러한 위험을 줄여주는데요. 바로 중도 인출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납입기간이 끝나지 않아도 본인의 의지에 따라 목돈이 필요할 시에 납입한 보험료의 일부를 자금활용에 이용할수가 있다는 것이죠.



 - 가입 후 10년이 지나면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 후 10년이 지나면 보험 차익에 대해 비과세 혜택을 받아 볼 수가 있는데요. 즉, 15.4%의 이자소득세 면제를 받을 수 있는 겁니다. 

※ 단, 비과세 혜택을 받으면 소득공제는 받을 수 없습니다.



요즘엔 매우 다양한 제태크 방법이 존재 합니다. 그 중 오늘은 저축성보험이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보험 가입 목적과 기간만 명확히 한다면 분명 일반 시중의 상품보다 더 나은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것이 저축성보험이 아닐까 합니다. 이상 오늘 포스팅 마무리 할게요.




댓글을 입력하세요